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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택스에서 로그인 시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 작성일 : 2025-08-29
  • 조회수 : 127
질문내용

위택스에서 로그인 시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답변

■ 위택스에서 로그인 중 공동인증서 선택 시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공동인증서가 아래 경로 중 한 곳에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내PC → 로컬 디스크(C:) (*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 → 사용자 (또는 USER) → 사용자의 계정
→ AppData → LocalLow → NPKI → 발급기관(yessign, SignKorea 등) → USER
(또는) 실행 (윈도우키+R) → AppData 입력 후 [확인] → LocalLow → NPKI
* AppData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 설정되어 있으므로, 폴더 보기 설정에서
숨긴 항목 체크 후 확인 가능합니다.

② 내PC → 로컬 디스크(C:) (*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 →
Program Files (x86) (* 32비트 운영 체제인 경우 Program Files) → NPKI
→ 발급기관(yessign, SignKorea 등) → USER

※ 위 경로는 signCert.der 및 signPri.key 형식으로 발급된 인증서 기준이며,
PFX 또는 P12 형식은 인증서 선택창에서 인증서 찾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인증서 저장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①, ②의 경로를 모두 확인하여 인증서를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기관 발급 인증서(GPKI)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문의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일 24시간)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 하드디스크 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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