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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제증명 온라인 발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작성일 : 2024-12-04
  • 조회수 : 152
질문내용

교육제증명 온라인 발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 교육제증명 온라인 발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교육제증명 온라인 발급신청은 정부24 민원서비스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1. 정부24민원서비스 접속
- https://www.gov.kr/ 접속 후 초기화면에서 민원 종류를 검색합니다.

2. 신원 확인(공동인증서)
- 정부24민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야 교육제증명 발급이 가능합니다.

3. 민원서류 신청
- 온라인 발급 가능한 민원에서 해당 민원 종류를 선택 후 민원인 신청정보 입력(주소, 용도 등)을 입력합니다.

4. 민원서류 발급(저장 및 프린터 출력)
- 민원서류를 PDF 파일로 개인 컴퓨터에 저장하여 프린터를 통해 출력이 가능합니다.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자료출처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https://www.neis.go.kr/
기관 | 110국민콜
키워드 | 교육제증명, 온라인발급,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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