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반려동물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 작성일 : 2024-12-04
  • 조회수 : 156
질문내용

반려동물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 동물등록이 되어 있는 반려동물을 잃어버린 경우에는 다음의 서류를 갖추어서 등록대상 동물을 잃어버린 날부터 10일 이내에 해당 자치단체에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동물등록 변경신고서
- 동물등록증
- 주민등록표 초본(「전자정부법」 제36조제1항에 따른 전자적 확인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만 첨부)
※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잃어버린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 공고됩니다(「동물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호서식 변경신고 안내란).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자료출처 : 국립축산과학원 https://www.nias.go.kr/
기관 | 110국민콜
키워드 | 반려동물, 반려동물 분실신고, 동물보호관리시스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