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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인데 전화로 휴양림 예약 가능한가요?

  • 작성일 : 2024-12-17
  • 조회수 : 268
질문내용

장애인인데 전화로 휴양림 예약 가능한가요?

답변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는 정보 취약계층인 중증장애인들의 휴양림 이용 편의를 위해, 인터넷 예약 등 웹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 시각장애인, 중증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합니다.

■ 시범운영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22. 9. 26. 〜 12. 31.(3개월)
- 본 시범운영은 국립자연휴양림에만 해당되며, 공・사립 휴양림은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중증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 누구를 대상으로 운영하나요?
- 장애 범위 : 「장애인복지법시행령」에 따른 시각장애인 및 지체장애인
- 장애 정도 : 「장애인복지법시행규칙」에서 규정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 대상 시설 : 장애인 편의시설이 설치된 「장애인우선예약객실」

■ 중증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나요?
- 우선 예약 접수 : 장애인 우선 예약 신청 기간 중 추첨을 위한 예약 접수를 해드립니다.
- 선착순 예약 : 장애인 우선 예약 객실에 한해서 선착순 예약을 해드립니다.
* 중증 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는 숲나들e에 가입된 회원 대상이 원칙입니다.

■ 장애인우선예약제도는 장애인에게 특정 객실에 한해서 국립자연휴양림 이용 기회를 우선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 신청방법 : 숲나들e 누리집 우선 예약 메뉴에서 신청
- 접수기간 : 매월 4일 09:00 ~ 8일 18:00
- 당첨자 발표 : 매달 13일 10:00
- 대상 객실 : 장애인 우선예약객실
* 우선예약객실의 경우 성수기/주중/주말 날짜 관계없이 익월분에 대해서 신청을 받습니다.
* 예를 들어, 이용하시려는 날짜가 11월인 경우 10월 접수 기간에 신청해 주세요.

■ 중증장애인 전화예약 서비스 이용방법
① 고객지원센터(1588-3250) 전화
② 장애 종류 및 장애 정도 확인
③ 추첨 접수 요청, 잔여객실 예약 요청
④ 접수 및 예약처리
⑤ 결제 및 이용 안내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자료출처 : 숲나들e https://www.foresttrip.go.kr
키워드 | 휴양림 전화예약, 휴양림 중증장애인 전화예약, 휴양림 장애인우선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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