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
  • 80
  • FAQ

자료마당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위택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 작성일 : 2025-12-16
  • 조회수 : 103
질문내용

위택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답변

■ 위택스 ( https://www.wetax.go.kr ) 이용 중 정상 화면이 아닌 "인증서 설치화면"으로 이동하는 등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브라우저 임시파일(캐시) 삭제 조치 후 재접속 해보시기 바랍니다.

■ 브라우저별 캐시 삭제(크롬, 엣지, 웨일)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② ‘전체 기간’ > ③ ‘두 가지 항목’ 체크 > ④ ‘이 기기에서 삭제’ >
⑤ 모든 단계 완료 후 위택스 재접속

2. 엣지 브라우저
① ‘설정’ > ②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③ ‘검색 데이터 지우기’ > ④ ‘지울 항목 선택’ >
⑤ ‘모든시간’ > ⑥ 두 가지 항목 체크 후 [지금 지우기] > ⑦ 모든 단계 완료 후 위택스 재접속

3.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① ‘개인정보 보호’ > ②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③ ‘전체 기간’ > ④ ‘두 가지 항목’ 체크 >
⑤ ‘데이터 삭제’ > ⑥ 모든 단계 완료 후 위택스 재접속

■ 문의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365일 24시간)

※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 | 위택스 접속 오류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