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0
110정부민원안내콜센터 5월 10일 전국 서비스 개시
- 작성일 : 2007-05-07
- 조회수 : 28772
- 작성자 :관리자
ㅇ 전국 서비스 개시 : 5월 10일
ㅇ 서비스 내용
-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 및 상담
-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
- 직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민원을 담당하는 콜센터 또는 기관을 상담원이 찾아 직접 연결
- 사안이 시급하지 않거나 바로 응대가 어려우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해당 기관 시스템에 등록시켜 해당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바로 전화로 답하는 콜백(callback)서비스 제공
- 근로자·결혼이민자 등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 민원서비스도 제공
ㅇ 기대 효과
- 국민의 민원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