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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제안센터가 개통되었습니다.
정부의 정책 수립이나 개선사항을 있을 때 국민 누구나 의견을 제안 할 수 있는 "국민행복제안센터"가 6일부터 운영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행복제안센터는 직접 방문, 인터넷, 전화로 제안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입니다.
- 직접 방문 : 서대문에 위치한 국민권익위원회 상담센터로 방문
- 전화 : 국번없이 110 번 (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 인터넷 : www.epeople.go.kr (국민신문고)

소중한 제안들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며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보내져 정책반영 여부를 검토하게 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고충처리, 부패방지, 행정심판, 정책토론, 제도개선 등의 고유 기능과 더불어 국민행복제안센터를 통한 제안들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한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기관의 제안처리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분야별 전문가,국민 행복 모니터링단을 운영하여 현장의 개선 체감도를 측정, 제안에 대한 주기적인 분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행복제안센터는 직접 방문, 인터넷, 전화로 제안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입니다.
- 직접 방문 : 서대문에 위치한 국민권익위원회 상담센터로 방문
- 전화 : 국번없이 110 번 (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 인터넷 : www.epeople.go.kr (국민신문고)

소중한 제안들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며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보내져 정책반영 여부를 검토하게 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고충처리, 부패방지, 행정심판, 정책토론, 제도개선 등의 고유 기능과 더불어 국민행복제안센터를 통한 제안들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한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기관의 제안처리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분야별 전문가,국민 행복 모니터링단을 운영하여 현장의 개선 체감도를 측정, 제안에 대한 주기적인 분석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