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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 수화(화상)통역 서비스 제공…도우미도 배치
- 작성일 : 2012-09-04
- 조회수 : 27111
- 작성자 :관리자
오산시, 수화(화상)통역 서비스 제공…도우미도 배치
김기원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민원실에서 수화(화상)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청각·언어장애인이 수화통역서비스를 요청하면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를 이용해 110 수화통역사의 도움을 받아 민원상담을 해주고 있다.
시는 또 시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110 수화통역사의 도움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110 정부민원 안내콜센터(수화통역사)를 시청 홈페이지와 연동해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청각·언어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사회복지과에 수화통역 행정도우미를 배치해 민원업무를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장애인·노약자들은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없으면 민원상담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민원실을 찾는 사회적 약자들이 민원상담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
기사출처(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693365
김기원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민원실에서 수화(화상)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청각·언어장애인이 수화통역서비스를 요청하면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를 이용해 110 수화통역사의 도움을 받아 민원상담을 해주고 있다.
시는 또 시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110 수화통역사의 도움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110 정부민원 안내콜센터(수화통역사)를 시청 홈페이지와 연동해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청각·언어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사회복지과에 수화통역 행정도우미를 배치해 민원업무를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장애인·노약자들은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없으면 민원상담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민원실을 찾는 사회적 약자들이 민원상담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
기사출처(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6933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