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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자주묻는질문(FAQ) 상세정보
작성일 2022-07-27 조회수 495
제목 두낫콜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질문내용

두낫콜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답변내용

 

두낫콜 서비스는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연락중지청구시스템(금융위원회 운영)

   - 연락중지청구(Do-not-call) 시스템은 고객이 원치 않는 금융회사로부터 영업 목적의 광고성 전화와 문자를 거부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스템입니다.

      수신거부 신청시 등록에는 약 2주가 소요됨.

   - 이용 및 문의 안내 : 두낫콜 일반사항 및 홈페이지 관련 문의는 02-3705-5000

   - 그 외 수신거부 신청을 하고 2주가 지나도 연락이 오거나, 철회를 하였는데도 연락이 오지 않으면 홈페이지를 통해 담당 협회 및 기관 연락처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donotcall.or.kr/guide_inquire.jsp)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공정거래위원회 운영)

   - 전화권유판매 사업자가 전화권유판매 영업을 하기 전, 본 시스템에 수신거부의사를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를 사업자의 영업대상목록에서 제외시킬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소비자는 수신거부 신청 시 모든 전화권유판매 사업자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한 것이며, 특정 사업자에 대한 수신거부 해제를 하고자 할 경우 본 시스템의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 메뉴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 등록하신 전화번호는 업체에서 시행하는 수신거부대조를 통하여 각 업체에 반영됩니다.수신거부 대조는 30일 내에 1회 이상 시행하도록 되어있으며 업체별로 수신거부 등록반영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이용 및 문의 안내 : 이용문의 : 043-880-5699, 시스템 장애 : 043-880-5765

 

 

본 내용은 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연락중지청구 홈페이지 https://www.donotcall.or.kr/main.jsp,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홈페이지 https://www.donotcall.go.kr/telden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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